모아스토리피임이야기
 
임플라논은 작은 성냥개비 모양의 임플란트로서 상박부 안쪽, 피부 바로 밑에 이식되는 이식형 피임제로서, 장기간 피임효과를 유지하고, 제거시에는 바로 가임능력이 회복됩니다. 임플라논이 이식된 후에는 임플란트가 느껴지지 않지만 손으로 이식된 곳을 만져보면 만져집니다. 임플라논 임플란트는 황체 호르몬을 함유하고, 여기에서 매일 극소량의 황체호르몬이 배출됩니다. 호르몬 피임법을 사용하지 않은 여성이 월경주기 제 1일에서 5일 사이에 이식하는 경우, 이식한 첫날부터 바로 피임효과를 갖게 되며 효과는 3년 동안 지속됩니다.
임플라논은 장기간 피임을 원하는 여성 모두에게 사용이 적합합니다. 직장을 위해 첫 임신을 미루거나, 터울조절을 하는 경우, 더 이상 출산계획이 없는 경우, 의사선생님과 임플라논이 적합한지 상담을 해 보십시오.

임플라논의 피임효과는 3년간 유지됩니다. 그렇지만 3년이 경과했다고 해서 즉시 피임효과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며, 서서히 피임효과가 감소합니다. 따라서 3년 후에는 기존 임플라논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임플라논 제거 후에도 피임을 계속 원할 경우 새로운 임플라논을 제거와 동시에 이식하거나, 다른 피임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매번 신경쓰지 않아도 장기간 편하게 피임을 할 수 있습니다. 임플라논은 피부 아래에 이식되므로 호르몬이 바로 혈액내로 흡수됩니다. 이때 임플라논에서 흘러나오는 황체호르몬의 혈중농도는 경구피임약을 복용할 때보다 호르몬 농도가 낮습니다. 위장관을 통과하지 않고 약물이 바로 혈액내로 전달되므로 소화기관에 대한 부담도 덜합니다. 또한 임플라논은 황체호르몬만 함유하고 에스트로젠은 함유하지 않으므로, 에스트로젠이 야기하는 특유의 부작용이 없습니다. 임플라논을 이식하는 중에는 피임효과가 있지만, 제거하면 즉시 임신이 가능합니다.
의사선생님과 상담 및 검사를 하셔야 합니다. 이식하는 과정은 1분 정도 걸리며, 먼저 국소마취를 한 후 임플라논이 들어있는 이식보조장치로서 이식을 합니다. 시술 후에는 멍이 드는 것을 막기 위해 압박붕대를 이식 부위에 감습니다. 24시간 동안 붕대 주위 부위를 건조하고 깨끗하게 유지해야 하고, 그 후에는 풀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