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특수클리닉미혼여성 클리닉
01. 질검사
성경험이 없으셨던 분에게는 일반적으로 질 검사를 시행하지 않지만 냉, 대하가 심하신분들은 조심스러운 검사로 균을 확인하는 정도로 질 검사를 끝냅니다. 그러나 사춘기가 지나도 월경이 없는 분들은 선천적인 기형으로 인한 질폐쇄나 질형성 부정을 확인합니다.
02. 생리불순인 경우
생리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원인을 미리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란이상,자궁이나 질의 이상등 여러 원인이 있으며 이중 어느 부분의 이상인지를 감별하여 즉시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즉시 치료를 하고 당장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나중에 임신을 원할 때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03. 초음파 검사
골반내에 이상이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자궁의 혹이나 기형여부,난소 물혹 등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04. 혈액검사
일반적인 빈혈,혈액형,간염,간기능,소변 검사 등과 함께 미리 풍진 검사를 시행하여 풍진 항체가 없는 분들은 접종을 하셔야 합니다.
01. 성병검사
성병의 종류는 바이러스(헤르페스 인유두종, 에이즈)에 의한 것과 박테리아(임질,매독), 미생물(클라미디아), 기생충(트라코모나스)등이 있습니다. 일부는 여성의 분비물에 대한 균검사나 간단한 현미경 검사로 확인이 되나 실제로 많은 성병을 혈액 검사나 바이러스 검사가 따로 필요하며, 남성 쪽에서는 균이 검출되는데도 여성 쪽에서는 균발견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성병 중 어느 한 가지에 감염된 경우 모든 다른 종류의 성병검사까지 함께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02. 골반검사
자궁과 난소의 모양 및 종양유무를 확인하는 검사로서 내진과 질식 초음파로 검사할 수 있으며 이 경우는 복부 초음파에 비해 골반 내부를 좀더 정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03. 자궁경부암 검사
성 경험이 있는 모든 여성은 정기적인 세포검사를 통한 자궁경부암 검진이 필요하며 최근 미국 FDA(식품 의약품 안전청)에 의해 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사의 병행이 권고된 바 있습니다. 이는 자궁경부암의 90%는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것으로 밝혀져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험이 있으면 나이와 관계없이 규칙적인 검사르르 받아 암의 전단계에서 조기에 발견을 하여야 합니다.
04. 생리불순인 경우
생일불순인 경우에는 배란유무를 확인해야 하며 검사법으로는 기초체온법,자궁경부점액검사,초음파검사,자궁내막검사,뇌하수체 호르몬검사등이 있습니다.
05. 임신중절 경험이 있을 경우
인공임신중절 수술을 여러 차례 받은 경우 자궁 내막이 손상되어 수정란의 착상이 방해받거나 태반의 위치가 잘못되어 전치태반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중절 수술을 가급적 피하고 피임을 철저히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임신이 되기전에 미리 다음번 임신의 가능성을 알아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임신중절수술 경험이 많으셔서 계속 불안하신 경우 나팔관 사진을 찍어 난고나폐쇄나 자궁내막 유착 등을 알아볼 수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