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클리닉비만 클리닉
미국 UCLA의 그렌웨이 박사 팀이 [세계 비만학회지]에 이소프로테레놀과 아미노필린을 이용한 비만 치료 결과를 발표한 이후 비만 치료의 주사 요법이 각광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원래 천식 치료에 처방되고 있는 약물인 이소프로테레놀과 아미노필린을 피하에 주사하였을 때 에너지 발산 효과를 발휘하여 지방을 줄여준다는 사실을 관찰하고, 실제로 여성 비만 환자의 복부와 허벅지에 주사를 한 결과 이들의 피하 지방이 줄어듦을 보고한 것입니다.

이 연구 결과는 그 동안 셀룰라이트로 부분 비만에 시달리던 많은 비만 환자 치료의 새로운 해결책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식이요법이나 운동요법으로 잘 조절되지 않았던 허벅지, 아랫배 등의 피하지방층 분해를 가능하게 해 줄 수 있는 획기적인 치료법입니다.
1.적은 양의 약물투입

적은 양의 약물로 복부, 허벅지, 팔뚝 등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소량의 약물을 일주일에 한번 정도로 살을 빼고자 하는 부위에 직접 주입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또 이전의 지방분해주사와 비교하면 통증이 없고 멍이 들지 않습니다.

약물은 현재 유럽과 남미에서 널리 사용되고 그 효과가 입증된 것들을 사용하는데, 지방분해, 피부영양 공급, 통증 제어, 피부탄력 증가, 혈류 개선, 임파액 배출 자극, 셀룰라이트 분해, 체지방 감소 등의 약리효과가 있습니다.

2.체중 감량

축적되어 뭉쳐있던 지방 세포들을 변형시켜 계속적으로 지방 세포가 분해되도록 촉진합니다.
원하는 부위에 치료가 가능하며 대부분 부위가 표적이 됩니다.
계속적으로 식이요법을 시행한다면 체중 감량의 효과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3.셀룰라이트 감소

20대 이상의 여성의 대부분이 셀룰라이트에 영향을 받습니다. 셀룰라이트는 혈액 순환을 방해하고 지방 세포를 돌출시키며 세포내의 정상적인 결합 조직을 약화시켜 림프 순환을 방해하여 결국 호르몬 불균형을 야기합니다.

피부 표면에 우둘 두둘한 오렌지 껍질 같은 양상으로 나타나는 셀룰라이트는 비만으로 기인하지 않고서도 발생합니다. 메조테라피는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정상적인 결합 조직을 강화시키며 과도한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게 됩니다.

주사부위는 셀룰라이트가 많이 형성된 곳이나 체형을 바로 잡기 원하는 어느 곳이든지 다 가능합니다. 주사바늘은 메조테라피 전용 바늘로 매우 가늘고 짧아서 전혀 통증을 느낄 수가 없습니다. 주사에 대한 두려움은 전혀 가지지 않으셔도 됩니다.